코센

실리콘밸리 빅데이터 모임

빅데이터 모임

정태희(thj77)
포함 6명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인만 아는 Hot Spot

많이 알려진 바와 같이, Silicon Valley 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남동쪽으로 약 40마일 정도 떨어져, 팔로알토, 마운틴 뷰, 산타 클라라, 써니베일, 산호세, 프리몬트에 걸친 꽤나 넓은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세기의 과학 기술을 주도하는 실리콘 밸리지만, 연 평균 기온이 5~27도로 온화한 기후, 태평양 연안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지역적 특성으로 수려한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온화한 기후 탓에 연중 내내 가볼 수 있는 현지인만 아는 하이킹 코스를 몇 개 소개합니다.

  1. Rancho San Antonio County Park 주소 : 22500 Cristo Rey Dr, Cupertino, CA 95014

공원은 도심에서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난이도와 길이에 따라 짧게는 30분 정도, 길게는 4시간 이상의 다양한 하이킹 코스가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따가운 햇볕을 가려주기에 충분할 만큼 우거진 산림 그러나 산책 코스는 두 사람 이상이 오고 갈 수 있을 정도로 넓게 잘 다져져 있습니다. 한 시간 남짓 산을 오르다 뒤를 보면 멋진 실리콘 밸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은 덤이고, 가끔 운이 좋으면 꽃사슴과 같은 동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무료 주차장이지만, 주말 오전엔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에 주차 공간을 찾으려면 시간대를 잘 맞추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주차를 하지 못해 돌아간 적은 없네요.

   2. Big Basin Redwood State Park 주소 : 21600 Big Basin Way, Boulder Creek, CA 95006

실리콘 밸리에서 Redwood를 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 중 한 곳입니다. 도심에서는 차로 한 시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레드우드는 세계에서 가장 높게 자라는 나무로 100m 이상 자라기도 합니다. 빌딩만한 나무 한 그루 앞에 선 인간의 외소함과 자연의 광활함을 동시에 느끼게 하는 곳입니다. 무수히 많은 하이킹 코스가 있지만, 캘리포니아 주립 공원이라 비교적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10불이고, 하이킹을 위해서는 지도를 꼭 받으세요. 이곳은 여름에도 그늘진 곳은 선선한 곳입니다. 꼭 덧입을 옷과 마실 물 정도는 지참하세요.

   3. Alviso Marina County Park 주소 : 주소 : 1195 Hope St, Alviso, CA 95002

실리콘 밸리에 있는 공원으로 산호세 다운타운에서 15분이면 올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만 쪽으로 흘러 들어온 바다가 끝나는 지점이고 건조한 기후 탓에 여기 저기 소금이 쌓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공원은 해수면에 만들어져 아이들과 산책하기에도 좋고,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4. Mission Peak 주소 : Alameda County, CA

이곳은 소개할 곳 중, 유일하게 밸리 지역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지형적인 특성상, 실리콘 밸리의 서쪽은 산림이 울창하지만, 동쪽은 이상하리만큼 산에 나무가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기인 5~11월에는 동쪽에 위치한 산은 푸르름과는 거리가 먼 누런 초원을 연상케 되고, 12월~4월 정도까지는 가끔씩 내리는 비로 인해 푸르른 연두색의 초원 같은 산을 오를 수 있습니다. 하이킹 코스는 모두 합쳐서3개에 불과하고, 중급 정도의 난이도로 나무 한 그루 없는 민둥산에 가까운 산을 1시간반 가량 부지런히 올라야 정상에 도착할 수 있지만, 주말이면 가족, 친구들과 같이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들로 무척 붐비는 곳입니다. 정상에 올라서면 서쪽으로는 실리콘 밸리 뿐 아니라 맑은 날씨에는 샌프란시스코까지 볼 수 있고, 동쪽으로는 광활하게 펼쳐진 초원과 산봉우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만남후기

  • 정태희

    어제 오랫만에 만나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어서 즐거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연말이라 바쁘고, 날씨도 춥고, 비도 자주 오는 겨울이지만, 같이 운동하면서 건강을 챙겼으면 좋겠습니다.

  • 임상현

    맛있는 식사를 나누며 현지의 핫스팟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 유익하고 즐거웠습니다. 딱딱하지 않은 주제여서 참석자 모두가 더 능동적이고, 서로가 몰랐던 곳에 대한 정보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유성

    어제 즐거웠습니다. 좀 따뜻해지면 통통배 낚시 추진하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 윤영진

    맛있는 음식과 함께 다같이 모일수 있는 시간이여서 좋았습니다.배드민턴과 탁구 모임에 조인하겠습니다.

  • 오상문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엔지니어와 많은이야기를나눌수있는기회가된것같다. 이번기회를통해 더욱더 많은 한국인 엔지니어와 교류할수 있는 만남이 증가하리라 기대된다.

  • 박정환

    오랜만에 만나 봬서 반가웠어요. 다음에 또 시간내서 저녁이라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