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Purdue university에 대한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Purdue Bio union

이병국(bevis)
포함 10명 미국, 웨스트 라피엣

현지인만 아는 Hot Spot

저희가 머무는 곳은요. 뚜렷한 특색이 있는 4계절, 짧지만 화창한 봄, 길고 뜨거운 여름, 단풍이 어마어마한 가을!, 혹독하고 길고, 약간은 우울한 겨울!!저마다 특색이 있는 4계절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도시 시카고와 3시간 정도 거리에 있어 도시와의 접근성이 좋은 교통의 요지 입니다. (다들 3시간이 먼 거리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이곳에서 3시간이면 가까운 편이에요. : ) Collegetown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인종, 문화, 생활이 있으며, 타 주 및 도시에 비해 외국인에 대한 배려가 있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아주 친절한 곳은 아니에요. 이곳만의 큰 특색은 무엇보다 백인들이 주로 머무는 보수주의적인 도시 에요. 총기 문제도 가끔 일어나기도 하구요. 미국의 전형적인 중산층 및 보수주의적인 문화를 느낄 수 있어요.

  01. 인디이벤트

01-1. 인디 500

(세계 3대 카레이싱 입니다. 포뮬러1 차량의 심장을 쪼이는 레이싱을 직접 관람 할 수 있어요! 미국인의 스포츠관람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에요. 티켓: $ 10-50

01-2. 코믹칸

인디애나주 코믹칸은 미국 코믹칸의 양대 산맥입니다. 미국인들이 사랑하는 디즈니의 스타워즈, 마블 코믹스, 디시 코믹스, 스타트랙 등등 다양한 코믹칸만의 행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LA, Indiana, New york)

01-3. 스위트콘 페스티발

인디애나 주 하면 스위트콘이죠. $5 입장료를 내면 무제한 스위트 콘을 먹을 수 있구요! 미국 시골만의 순박한 볼거리, 바비큐, 놀거리를 체험할 수 있어요. 저녁에는 개조한 차량을 통한 범퍼카 리얼 상황을 관람할 수 있어요 (데몰리션 더비).

01-4. 콘 메이즈 (옥수수 밭 미로)

말이 필요 없죠. 7-9피트 높이의 옥수수를 수확한 후, 미로를 만들어 체험하는 이벤트입니다.

01-5. 헌터스 문

미국 개척시기에 미국 개척민들의 삶을 보여주는 이벤트에요. Native american의 생활과 역사를 조금이라도 이해하고 체험하기 좋은 이벤트 입니다.

  02. Purdue 유학생 및 Indiana 주 현지인이 말하는 핫플레이스!

02-1. Turkey Run State park, Brown County State park, Happy Hollow park. midwestphotosynthetic

conference를 참가하면서 방문해 봤어요. 강가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들이 가능하구요. 산책로 및 등산?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어서 트렉킹하기 좋아요. Sunset을 즐길 수 있는 핫 뷰포인트가 있어서 sunset사진을 찍는 곳으로 유명해요. 이곳에서. 1.5 시간 정도 거리에 있어서 엄청 가까운 편이에요.다양한 주립 공원이 존재 하고 있구요, 저희 타운에는 해피할로우 공원이 있어서 공원에서 소풍을 즐길 수 있답니다.

02-2. Fair oaks farm

인디애나 주 하면 가장 유명한 것이 끝없이 펼쳐져 있는 옥수수 밭과 젓소들이 있는 소농장 인데요. (실제로 이곳 퍼듀 농대 (agriculture)는 national ranking No.1으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치즈, 우유, 아이스크림, 요플레등도 직접 바로 만들어서 맛도 보고 구매도 가능합니다. 주말에 가족들과 나들이 가기에 아주 좋은 곳이에요. 매일 송아지를 낳는 어미소를 볼수 있다면 얼마나 규모가 큰지 상상이 되실 거에요.

02-3. Farmer’s market

이곳만의 특색이라고 볼수는? 없지만, 각 지역마다 파머스마켓이 있지만 이곳에서는 로컬 팜에서직접 재배한 식재료 (한국 야채도 최근에는 판매를 하고 있어요, 김치, 무, 배추, 깻잎 등등도 판매 해요)도 저렴하고신선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푸드트럭도 운영되고 있어서 저렴하지만 푸짐한 스트리트 푸드도 즐길 수 있어요!

02-4. Frank Lloyd Wright “samara” house. Old national centre

뮤지컬, 발레 등등 공연 관람이 가능한 극장, 금요일엔 푸드 트럭이 유명해요

02-5. Crown plaza hotel

열차와 기차역을 개조해서 만든 호텔로 특색 있는 호텔로 유명해요.

02-6. Conner prairie in Fisher (IN)

Indianapolis에서 열기구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평지가 많은 인디애나주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02-7. Indianapolis museum of Art garden (IN)

연말이면 화려한 루미라니아 장식을 해서 볼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02-8. Public garden

다양한 꽃과 식물들이 있고, 산책을 하면서 가족들과 지내기 좋은 곳입니다.

02-9. Indianapolis Public library (IU)

인디애나폴리스 다운타운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구요.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현대적인 건축 양식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인디애나 주에는 많은 예술가들과 예술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 지고 있어 거리예술을 쉽게 접할 수 도 있어요!

  02. Purdue 유학생 및 Indiana 주 현지인이 즐기는 맛집

03-1. Grey House coffee

100년도 넘은 전통 있는 사회적 후원을 하는 맛있는 커피레스토랑 입니다. 학생들과 현지인이 항상 붐비는 핫한 가게로 이곳에서 이 가게를 모르면 이 동네 분이 아니라고 하면 맞을 정도 입니다.

03-2. nine irish pub

아이리쉬 특유의 기네스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크레마가 기가 막힙니다! 피쉬 앤 칩스!유후, 홍합 요리도 맛있어요! 아이리쉬 스타일의 춤과 노래와 분위기를느낄 수 있는 유명한 펍입니다. 한국인과 음주 문화가 비슷한 것으로 여기서는 알려져 있어요. ㅠㅠ 많이 마시면서,음악을 들으면서, 누구와도 즐겁게 지낼 수 있는 펍입니다.

03-3. Public greens

로컬 재료 및 직접 재배한 유기농 채소를 이용해서 요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해요.

03-4. Small breweries

현지 여로 곳에 특유의 맥주 공장이 있다. 이곳에는 people’s brewing company, lafayette brewing company, upland brewing company (IU 근처), Indianapolis (주도)에도 많이 있다.

Purdue 생활에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 소개!!

1. Hungry boiler

배달 앱, 배달 fee가 있긴하지만, 집에서 주문해서 받기에 좋아요. 팁도 결재 가능해서 아파트에서 자주 사용해요. 필수 앱 중 하나라고 봅니다.

2. Double maps

(퍼듀 및 west Lafayette) lafayette에서 제공하는 학생 용 무료 버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앱,정거장 정보, 대기 시간, 현재 버스 위치등

3. Hooked

주변에 있는 식당들을 실시간으로 할인되는 곳과 쿠폰을 찾을 수 있는 앱이에요. 쏠쏠하게 쓸 수 있어요!

4. 퍼듀 앱

퍼듀 건물 및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필수 앱이에요. 시간표, 건물 위치, 저녁 식사 메뉴 (학생식당), 행사 정보 등등 학교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 있어요.

만남후기

  • 이용구

    올해 주제가 제일 친숙하고 좋은 거 같아요.!! 유학하면서 연구와 정책관련 주제는 언제나 생각해서 약간은 식상한대요. 저희가 있는 곳을 소개하는 주제는 신선하고 너무 좋았어요. 일찍 가서 사진을 깜빡 하고 못 찍어 아쉬웠어요!! 언제나 즐거운 코센데이였어요!

  • 방재진

    다들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곳을 경험했다는 게 신기하네요. ㅋ 저도 모르는 곳이 여러 곳 있더라고요. 사진을 좀더 공유하고 싶었는데요. 개인 사진이 너무 많아서 아쉽네요.! 다음엔 일반적인 사진도 꼭 찍어 놓을게요.

  • 윤연희

    한적한 시골이긴 하지만, 나름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아요! 쉽게 말하면 연구하기 좋은 환경이에요!ㅋ 즐거운 행사 지원 감사드려요!

  • 명성현

    학교 안의 여러 곳(?)에 대해 생각하고 나누면서 내가 아직 모르는 핫플레이스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즐거운 시간 이었어요.

  • 최윤정

    늘 옆에 있어서 잠시 잊고 있었던 것들의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습니다.

  • 이영우

    오랜만에 다같이 모여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였어요. 다들 연구와 학업에 바쁜 와중에도 좋은 정보를 공유해 좋은 하루 였습니다. 서로 알고 있는 특색 있는 곳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 이었어요! 감사합니다. 코센데이!

  • 김용빈

    우선 코센데이 행사 지원에 너무너무 감사 드려요. 유학생이다 보니 다 같이 모여서 이야기 나눌 기회가 많지 않거든요. 함께 볼 수 있어서, 가볍지만 즐거운 주제에 대해 이야기 나눠 재미있었어요!

  • 고미정

    학교 내외의 여러곳의 의미를 다시 생각할 수 있게된 즐거운 시간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병국

    어느덧 코센데이를 여러 차례 다같이 해오면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었었는데요. 올해 주제는 생활 밀착형(?) 주제여서 아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서 좋았습니다. 가끔은 이렇게 가볍게 정보를 나누며 즐거운 톡을 나눌 수 있는 행사도 좋은거 같아요!! 코센데이 쭈~~욱~~ 지속되면 좋겠어요!! 저희들 뿐 아니라 다양한 분들도 함께 신청하셔서 즐거운 행사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 김현진

    작년 처음 이곳에 왔을 때 처음으로 반겨 주었던 첫 모임이 코센데이 행사 였어요! 기억에 항상 남아 있구요. 벌써 두번째를 맞이해서 뜻 깊었어요! 앞으로도 즐거운 모임 주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