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Leuven의 관광명소와 맛집소개

Leuven

조진연(george84)
포함 5명 벨기에, 루벤

현지인만 아는 Hot Spot

01. Leuven 구 시청

구시청사는 루벤의 대표적 관광 명소일 뿐만 아니라 위치도 실제 제일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루벤에서 생활 하시게 될 경우 자주 지나치는 건물이기도 합니다. 실제 구시청을 자세히 보게되면 위 그림의 설명과 같이 많은 사람들을 아주 자세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조명을 설치하여 멋진 밤 야경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 구시청은 루벤의 대표적 관광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02. KU Leuven 도서관

루벤 도서관은 KU Leuven대학 건물 중 대표적 건물로서 아름도운 도서관 입니다. 도서관에는 한국어 책들도 보유하고 있고 대출도 가능합니다. 이 도서관 건물도 조명을 설치해 놓아 야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도서관 앞 광장에서 햇빛을 받으며 쉬고 있는 대학생들의 모습을 쉽게 보실 수있습니다. 광장에 있는 조형물로서 바늘에 꽂혀있는 파리 동상이 있는데 이 동상에 대해 뜻을 이해하고 있는 사람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03. IMEC 타워

매년 규모가 늘어나 세계 최대 반도체 연구소인 imec의 가장 최근에 지어진 건물입니다. Leuven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기도 합니다. 고전적인 모습을 간직한 Leuven의 모습을 선호하는 현지 주민들이 현대적인 모습의 고층건물인 imec타워의 모습을 좋아하지 않는다(?)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건물모습은 약간 균형이 안맞는듯한 모습이지만, 트랜지스터의 전극형상을 모사 했다라는 카더라통신의 얘기가 있습니다. 현재 많은 한국회사들과도 공동연구를 수행 중이며 회사파견 연구원 포함 약 40명 이상의 한국 분들이 계십니다.

04. Arenberg Castel

현재 KU Leuven 대학 건물인 아렌버그 성은 루벤 주변에 위치한 공대캠퍼스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성 앞의 잔디밭에는 오리와 거위, 다람쥐 등 다양한 동물이 터를 잡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산책을 즐기고 있으며, 여전히 아름다움을 뽑내고 있습니다.

  현지인들만 알고 있는 BRUNCH PLACE

01. Brasserie 500 Leuven ( Naamsesteenweg 500 - 3001 Heverlee, Belgium)

참석자 중 한명이 극찬한 이 레스토랑은 스테이크가 아주 일품인 레스토랑 입니다. 주차공간도 넓게 준비가 잘 되어 있어 가족 식사장소로도 좋고, 게다가 아이들의 체력을 방전 시켜줄 수 있는 놀이 공간도 같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도 충분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인당 약 35-45유로정도라 일반 레스토랑 보다는 가격이 조금 높은편에 속합니다. 직접찍은 사진을 도저히 찾을 수가 없어 홈페이지에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02. Lunch delight (Tervuursevest 113, 3001 Leuven, Belgium)

이 중국 레스토랑은 고급진 분위기는 아니지만, 합리적인 가격과 가끔씩 그리운 MSG(?)맛이 가득한 중화요리가 생각날때 가끔씩 찾는 곳입니다. 대체적으로 모두 한국인 입맛에 잘 맞으며 특히 마파두부는 모든 한국사람들이 무난하게 즐기고 만족하는 맛을 제공합니다. 그위 닭고기, 오리고기, 누들 모두 무난하여 구글의 리뷰도 매우 높은 곳입니다. 메뉴마다 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고 포장하여 테이크아웃을 해도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03. deappel (Ravenstraat 15, 3000 Leuven, Belgium)

KU Leuven 도서관 근처에 위치한 deappel은 여러 음식이 있지만 특히 햄버거가 유명합니다. 사진에도 보이는 두꺼운 패티는 아주 풍성한 식감을 제공해주며, 양도 많아 평소에 늘 손님이 많이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벨기에에 맥주가 유명한데, 이곳의 햄버거와 벨기에 맥주를 같이 콤비네이션을 한다면 아주 최고의 조화로운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04. Vangrootloon (Naamsestraat 12, 3000 Leuven, Belgium)

이곳은 벨기에 전역에 지점을 가지고 있는 체인점 빵집으로, 얼마전 100년이 되어 100주년 기념 빵을 만들정도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빵집입니다. 파이 및 케익도 6-8 유로면 통채로 살 수 있어 생각보다 저렴하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케익사려면 2-3 만원인것에 비하면 매우 저렴하지만, 이집 빵의 달콤함은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케익과 커피 이 또한 아주 좋은 맛의 궁합을 보이며, 디저트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루벤에는 이 곳 뿐만 아니라 한 곳이 더 있어 나중에 루벤에 오신다면 100년된 빵집의 맛을 꼭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즐긴 KOSEN DAY

벨기에 루벤(Leuven)에 있는 과학자들이 2017년 11월 4일 Lodge라는 레스토랑에 모여 루벤의 관광명소와 맛집에 대해 얘기를 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만나 얘기를 하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먼저 소중한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KOSEN에 감사해 하며 사진을 촬영하면서 KOSENDAY를 기념하였습니다. 사진에는 5명이지만 가족들과 함께 모임을 가졌기에 성인 6명, 아기 4명이 함께한 적지않은 인원이 함께한 모임이었습니다.
Leuven에 위치한 Lodge (Kantineplein 3, 3001 Leuven) 레스토랑에서 멧돼지, 소고기 스테이크, 파스타 및 연어요리를 먹으며 루벤에 대해 얘기해 보았습니다. 사실 이날 비가 많이내려 구름이 낀 하늘이었지만, 실내에 들어와 사진을 촬영하니 모두 멋있게 나와 참으로 뿌듯했습니다. 루벤이라는 도시는 음식 옆에 놓여진 스텔라 맥주와 관련 매우 있습니다. AB inBev라는 세계 최대 맥주 기업의 본사와 스텔라 맥주 공장이 위치한 도시입니다. 그리고 벨기에 최고의 대학으로 손꼽히는 Katholieke Universiteit Leuven (KU Leuven)의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최대 반도체 연구소인 imec 본사도 루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남후기

  • 추명래

    KOSEN 덕분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

  • 이지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KOSEN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맛있는 식사 했고, 저희가 제공하는 내용이 Leuven을 방문하는 한국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로 활용되길 바랍니다.

  • 류연경

    과학자는 아니지만, 남편과 함께 일행으로 함께 참가해서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KOSEN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전공은 경영이지만, 과학자가 되고 싶습니다. ^^

  • 조진연

    벨기에 Leuven이라는 도시가 한국에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벨기에의 가장 큰 대학도시인 Leuven이라는 도시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루벤의 과학자분들과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얘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신 KOSEN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 임명진

    유럽 나오면 음식때문에 힘든데, 저희가 추천하는 곳은 대부분 한국인 입맛에 잘 맞습니다. 벨기에를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셨으면 좋겠어요.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동료 과학자 분들이 여러 분야에서 힘쓰고 있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향후에도 이런 자리가 마련되면 더욱 각 분야에서 힘을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정용빈

    이번 행사 덕분에 KOSEN에 처음 가입했습니다. 제가 속한 연구실 정보도 올려 두었으니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 덕분에 맛있는 식사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연구활동과 육아로 지친 심신을 달래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동료 과학자와 과학자의 아기들과 함께하니 그간 쌓였던 피로가 눈 녹은 듯 사라지며 더욱 연구와 육아에 매진할 기분이 듭니다. 앞으로 종종 이런 자리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해외 주재 과학자들에게 많은 지원 바랍니다. 대한민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