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스마트워치 - 앱세서리 스마트워치의 시장진입전략은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서진이


첨부파일


*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통화 발신자 표시나 문자, 일정, SNS와 이메일, 뮤직 플레이어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 세련된 하드웨어 디자인이 필수적 - 배터리의 수명이 성공의 핵심 포인트 - 내구성의 강조 - 제한된 센서의 수 및 저전력 블루투스를 통한 스마트폰과의 통신이 필요 - 기존의 기능의 필수적 구현 - 사용자 정의의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의 확장성 - 사용의 편리성 - 기능의 단순화 - 다양한 사용자들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합리적인 가격 추구 등의 중요한 특징을 지닌다.
* 공급자 측면에서는 제조업체와 개발자에게 새로운 수익의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 패션 소품으로의 특성과 귀금속과 결합으로 고가격이 책정이 가능한 점 등이 스마트워치 확산의 긍정적인 요인으로 고려될 수 있다.
* 스마트워치 시장은 특정앱에 고착, 부분 유료화 및 신규 모바일앱 등장의 주춤한 양상을 보이나,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18년 2.14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자료출처 - KISTI MIRIAN REPOETS 9월호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