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6
org.kosen.entty.User@12e559f5
노형미(october18)
분야
기계,전기/전자
발행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9.11.06
URL
정책 및 규제
ㅇ 브라질 자동차산업 정책
- 자동차 산업은 2019년 기준 브라질 GDP의 4%, 제조업의 22%를 차지하는 주력산업임.
- 브라질 정부는 2017년 자동차산업 육성정책(ROTA 2030)을 발표하고 에너지 효율 및 안전성 강화, R&D 및 기술혁신 투자 업체를 대상으로 소득세 공제 등 세금 인센티브를 부여한다는 방침임.
[Rota 2030]
ㅇ 에너지 효율 및 안전성 강화
- 브라질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모든 완성차 업체 및 수입업체는 에너지 효율 및 차량 안전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브라질 정부의 요구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함.
- 자동차 업체들은 브라질 차량 라벨링 프로그램(Programa Brasileiro de Etiquetagem Veicular)을 준수해야 하며 2022년까지 연료 소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추가로 줄이는 등 에너지 효율성을 현재 기준보다 11% 향상시켜야 함.
- 모든 차량은 운전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사고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안전 기능이 강화된 장치로 점진 교체해야 함.
ㅇ 브라질 자동차산업 정책
- 자동차 산업은 2019년 기준 브라질 GDP의 4%, 제조업의 22%를 차지하는 주력산업임.
- 브라질 정부는 2017년 자동차산업 육성정책(ROTA 2030)을 발표하고 에너지 효율 및 안전성 강화, R&D 및 기술혁신 투자 업체를 대상으로 소득세 공제 등 세금 인센티브를 부여한다는 방침임.
[Rota 2030]
ㅇ 에너지 효율 및 안전성 강화
- 브라질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모든 완성차 업체 및 수입업체는 에너지 효율 및 차량 안전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브라질 정부의 요구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함.
- 자동차 업체들은 브라질 차량 라벨링 프로그램(Programa Brasileiro de Etiquetagem Veicular)을 준수해야 하며 2022년까지 연료 소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추가로 줄이는 등 에너지 효율성을 현재 기준보다 11% 향상시켜야 함.
- 모든 차량은 운전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사고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안전 기능이 강화된 장치로 점진 교체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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