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Weekly Issue] 아마존 AI 비서 알렉사, 감정 실어 대화한다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19.12.07

URL


아마존의 AI 비서 알렉사에 행복, 흥분, 실망, 공감 등 감정 실어 반응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아마존은 뉴스 앵커와 라디오 DJ처럼 말하는 뉴스와 음악 화법도 선보였다. 아마존은 2017년 사람들의 감정 차이 구분이 가능한 음성 소프트웨어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이후 이 기술이 탑재된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 개발 중이다. 도요타, 기아 등도 자동차 기업들도 사람의 감정을 파악해서 반응하게 만드는 기술 개발을 추진 중이며, 전문가들은 감정 인식 기술의 활용 범위가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