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인지/감성과학,정보/통신
발행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20-01-10
URL
○ 해외는 거대 글로벌 IT 기업들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시장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국내는 자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을 운영하기 보다는 통신사들이 해외 IT 파트너사와 손잡고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글로벌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은 매년 꾸준한 성장률을 보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의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임
○ 이에, 새로운 변화의 적응 및 새로운 시장 선점에 초점을 맞춰 현시점에서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에 대한 동향 및 전망 분석을 통해 앞으로의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데 집중하였음
○ 이를 위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현황(개요/역사/시장전망)과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재조명의 배경(기술 환경의 변화/사회문화 환경의 변화)을 살펴보았으며, △게임업계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대응전략(게임 이용자의 양극화 전략/투 트랙 전략/ 핵심경쟁전략)을 제시하였음
○ 마지막으로 △이용자 관점에서 본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의 이슈(트래픽 이슈/구독 이용료 이슈)를 살펴보고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관련 정책 지원 방향(클라우드 게임 개발의 지원/차세대 콘솔용 게임 개발의 지원)을 제시하였음
추천 리포트
-
[동향보고서] 2019-2020 러시아 150대 특허 목록
-
[동향보고서] KISTEP InI Vol.37 / Summer 2021
-
[코센리포트] 인공지능(AI)을 통한 암 치료 결과 예측
-
[코센리포트] 2세대 한국형 스마트팜과 정책 현황
-
[학회보고서] ENGE 2020
-
[코센리포트]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AI 반도체 기술의 개발 동향
-
[코센리포트] 항암제 개발을 위한 바이오마커 연구 동향
-
[코센리포트] 대사체학에 기반한 질병 진단을 위한 바이오마커 연구 동향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