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전기/전자,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0.07.01
URL
본 기술은 사람이 멀미를 느낄 때의 visual-vestibular conflict 현상과 관련 깊은 VR 콘텐츠의 움직임을 딥러닝에 의해 시·공간적으로 분석하고 VR 멀미를 정량적으로 예측하므로 신뢰성이 높은 기술임
기존에 사람이 직접적으로 콘텐츠의 멀미 정도를 평가했던 시스템에서 벗어나 자체적 으로 콘텐츠 분석을 통해 VR 멀미 정도를 평가하므로 사람의 개입이 필요 없는 자동화 가능한 기술이며, VR 콘텐츠 영상의 재생과 동시에 VR 멀미를 정량화할 수 있어 실시 간 처리가 가능한 효율적인 기술임
또한, 영상의 구간마다 VR 멀미의 정량적 예측이 가능하므로 VR 콘텐츠를 만드는 제작자나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멀미가 유발되는 세부 장면 및 시청 안전 가이드 제공 이 가능한 활용성 높은 기술임
출처 : 주간기술동향 1953호(2020.07.01 발행) ICT R&D 동향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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