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0.10.14
URL
2020년 전반기에 유행한 COVID-19로 인해 비접촉 기반의 생활 및 업무 분위기가 조성됨에 따라 산업, 문화, 교육 등의 전 분야에 해당되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이러한 환경에 맞게 가상 및 증강현실 시장의 규모는 더 커지고 있다. 특히, 초고속 통신 네트워크와 디스플레이 기술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에 의해 인간에게 더 실감나고 다양한 간접 체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방송 및 미디어 시장에서는 가상 및 증강현실 기술을 더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본 고에서는 가상 및 증강현실의 기술이 방송을 포함한 미디어 및 공연 분야에서 어떻게 적용되어 왔고, 기술 및 시장의 변화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본다. |
CONTENTS
I. 서론 II. 가상현실의 방송 분야 적용 III. 증강현실의 방송 분야 적용 IV. 결론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주간기술동향 1968호(2020.10.14 발행) / 기획시리즈 / VR 및 AR 기술의 방송 분야 적용 및 시장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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