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건설/교통
발행기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발행일
2020.10.26
URL
ㅁ 설문 조사 결과 새로운 도시 교통 체계를 구축하는데 소비자의 수요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이 나타남
- 소비자는 이동 중 일을 하거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등의 생산성과 멀티태스킹을 원하고, 유연한 스케줄과 수요에 따른 모빌리티가 가능한 독립적인 체계를 원하며,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교통 체계를 원함
- 반면 소비자들에게 여행 비용이나 사용의 편의성, 편안함 등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였음
- 소비자는 여전히 자동차 소유를 선호하였으나 실용성이나 필요성에 의한 것으로, 효과적인 교통 수단이 제공될 경우 소유가 억제될 가능성을 보임
ㅁ 도시계획가와 민간 기업은 도시 모빌리티의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새로운 역량에 투자하며,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새로운 모빌리티 분야에 초점을 맞춘 효과적인 거버넌스 방안을 마련하여야 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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