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과기정통부, 확장가상세계 청년 개발자 창작자 본격 양성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정보/통신

발행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발행일

2022.07.05

URL


과기정통부, 확장가상세계 청년 개발자·창작자 본격 양성

- 이종호 장관, [메타버스 아카데미] 개소 축하 및 격려 -

- 청년들의 무한한 잠재력이 발현되는 확장가상세계 인재양성의 요람 될 것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다양한 세계관의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메타버스 개발자, 창작자로 양성하는 [메타버스 아카데미] 개소식을 7월 5일 오후 3시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메타버스 허브에서 개최하였다.

 

 ㅇ 이날 행사에는 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허성욱 원장, 한국전파진흥협회 송정수 상근부회장, 유니티, 메타(구 페이스북), 어도비, 에픽게임즈, AWS,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맥스트 등 국내외 메타버스 기업 관계자, 교육생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메타버스 아카데미]의 개소를 축하하였다.

 

□ [메타버스 아카데미]는 지난 4월 서비스 개발과 콘텐츠 창작 2개 분야에 992명의 청년들이 신청하는 높은 관심 속에 시작되었으며, 선수학습(5월)을 거쳐 본 교육과정에 선발된 최종 210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ㅇ 이번 과정에서는 학습로드맵 기반의 자기주도 학습(7~8월)과 교육생 간서로 다른 생각과 기술을 융합하는 동료학습(9~10월), 문제해결형 과제수행 중심의 기업연계학습(11~12월) 등 단계별 학습과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ㅇ 교육생에게는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창작공간과 장비, 교육훈련비(월 최대 100만원, 5개월)를 제공하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인증서 및 장관상을 수여하고, 취업과 창업 등 후속지원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