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1월 2주] 주요 글로벌 OTT 플랫폼 2023년 서비스 전망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3.01.13

URL


2022년 주요 OTT(Over The Top) 플랫폼은 광고 요금제 출시, 새로운 라이브 스포츠 채널 확보, 자체 제작 시리즈의 대성공을 바탕으로 뜨거운 경쟁을 벌였음. 각 플랫폼들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경쟁 우위에 서기 위해 중·단기 계획을 수립하고 있음
2022년 디스커버리는 워너미디어를 인수,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가 출범하며 미국에서 가장 큰 미디어 기업 중 하나가 되었음. 넷플릭스는 2022년 광고 요금제를 출시하여 소비자가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총 2억 2,309만 명의 가입자 수를 기록하였음. 디즈니 플러스는 2022년 가장 독점적인 기능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였으며 2023년 30개국에 추가로 진출하여 총 160개국 이상으로 확장할 계획임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