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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E, 장난감과 IT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토이 인기


UAE의 연령대별 인구 비중을 살펴보면 0~14세 14%, 15세~24세 8%, 25~54세 68%로 젊은 편*이다. 그중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인 젊은 부모들은 IT 기술에 친숙한 편이며 관련 제품 사용이 활발하다. 동시에 그들의 자녀는 아주 어릴 적부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IT 기기와 콘텐츠에 노출된다. IT 제품을 처음 접하는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모들 사이에서 다양한 IT 기술이 접목된 장난감인 스마트 토이(Smart Toy)가 인기다. 특히, 팬데믹 사태 장기화는 비슷한 연령대 친구들과의 놀이 활동과 외부 학습에 큰 제약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더욱 새롭고 재미있는 장난감에 대한 수요를 촉진했다. 스마트 토이에는 어린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위한 제품이 있는가 하면 적용된 IT 기술을 통해 더욱 활발한 놀이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도 있다. UAE에서 인기 있는 스마트 토이는 어떤 것일까?

주*: 한국의 경우 0~14세 12%, 15~64세 71%, 65세 이상 17% (자료 : CIA World Fact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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