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 결과 발표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발행일

2023.01.13

URL


2021년 국내 방송통신 광고비는 15조 5,174억 원 규모

- 과기정통부,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 결과 발표 -

 

 - 방송 4조 531억 원, 온라인 8조 36억 원 등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 이하 ‘코바코’)는 2021년도 국내 방송통신광고 시장 현황과 2022~2023년 전망을 담은 「2022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국내 방송통신 광고시장 현황 및 변화 양상을 파악하여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가승인 통계조사(통계청승인, 제920021호)로서, 국내 소재 매체사를 대상으로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비 현황 및 전망과 광고업무 종사자 현황을 조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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