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팬데믹 이후 오스트리아 e-커머스 트렌드


지난 6월, 오스트리아 상거래협회(Handelsverband)와 중소기업연구원(KMU Forschung Austria)이 발표한 e-커머스 연구(eCommerce Studie Osterreich 2022)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소비자의 e-커머스 연간 총지출은 사상 최초로 100억 유로를 넘어서며 전년 대비 8% 성장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성장률이 급등했던 ’20년과 ’21년**에 비해 다소 감소한 수치이나, 시장의 성장세를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실적으로 평가된다. 이 중 24억 유로는 모바일 커머스로, 이 부문은 전년 대비 2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주*: 2021년 5월~2022년 4월 기준

주**: 총 4차례의 록다운으로 상점 영업이 중단되고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졌던 이 기간동안 오스트리아에서는 수백 개의 신규 온라인 숍이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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