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인도네시아 22-07호] 2022년 인도네시아 방송시장 현황


인도네시아는 19,000개에 달하는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많은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는 특성때문에 국민 정서 및 국가 통합을 위하여 정부에서는 일찍부터 위성 통신 등 방송 인프라에 많은 투자를 해왔음. 광고시장 가운데 TV 광고시장이 우수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최대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약 11억 700만 달러(약 1조 4,402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 인도네시아는1962년 TV 방송이 시작된 이후 공영방송이 독점하고 있다가 1989년에야 첫 번째 민영방송국이 생길 정도로 발전이 늦은 편. 하지만 낮은 가계 소득수준에 따라 일반인들은 TV 시청에 여가활동의많은 부분을 기대고 있으며 2억 7,000만 명에 이르는 인구에 힘입어 동남아시아 최대 방송시장을형성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