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지속성장 중인 벨라루스 전자상거래 시장, 특징은 무엇?


벨라루스 반독점규제 및 무역부(Ministry of Antimonopoly Regulation and Trade)에 따르면 2021년말 기준 벨라루스에는 27,954 개의 온라인 매장이 등록되어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0%(2,415개)가 증가한 수치이며, 그 중 수도인 민스크에 등록된 매장수가 15,811개로 전체의 62%를 차지하며 집중되어 있다. 온라인 상점의 매출 상품 구조는 비식료품(93.5%)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우세하며, 6.5%만이 식료품류를 취급하고 있지만 2021년의 경우 식료품류 판매도 급격히 증가하면서 16%의 성장률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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