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2022-GT-SV-012)글로벌산업기술시장동향_해외실증(Proof of Concept) 연구


개방과 경쟁, 그리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의 치열한 환경에서 살아남고 시장을 넓히기 위해 국내 기업이 해외로 진출하거나 해외에서 국내로 사업을 확장해오는 것은 필수가 되었다. 이는 자국의 내수 시장에만 의존해서는 성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해외 진출은 항상 어려운 일이며, 특히 규모가 크고 다양한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훨씬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다. 익숙한우리 문화와는 다른 해외 시장의 문화 및 정책을 이해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며, 사용 언어 및 기타 사회문화적 요인과 같은 명백한 요인을 고려하는 것 외에도현재 소비자 습관과 취향 등 대상 인구 통계의 삶을 더 자세히 조사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 사업 아이템이 얼마나 확장될 가능성이 있는지 그리고 대상국 시장을 얼마나 깊이 이해하고 현지화 된 제품 및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는지에대한 광범위하고 치밀한 시장 조사와 신중한 실현 계획이 요구되는 가운데, 적절한 현지 파트너의 발굴 및 협업 관계 구축 또한 매우 중요하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