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31
org.kosen.entty.User@a89839d
코센2021(kosen2021)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3-03-22
URL
ㅁ 코로나 19 로 희비 엇갈린 중국 콘텐츠산업
ㅇ 코로나 19 이후, 전 세계는 생활 전반에 있어 상당히 큰 변화를 겪은 바 있음. 우리나라의 ‘집콕’, 미국의 ‘스테이앳홈(Stay at Home)’처럼 중국에서도 ‘택남택녀(宅男宅女)1)’라는 말이 유행하며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재택문화가 자리잡음
ㅇ 이와 같은 변화는 지난 3 년 동안 일반 대중의 콘텐츠 소비에 있어서도 대대적인 변화를 야기했음. 비대면 콘텐츠의 확산이 이루어지고, 장르 간 빈익빈 부익부 격차가 심화된 것은 물론이고, 특정 장르의 경우에는 회복하기 쉽지 않은 심각한 타격을 입기도 했음. 나아가 일부 영역의 경우, 콘텐츠의 주제와 방향성 등 내용적 측면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받음
추천 리포트
-
[동향보고서] 중국 제조업 고도화로 성장세를 회복하는 공업용 로봇 시장
-
[동향보고서] 2022년 인도 스타트업 및 유니콘 생태계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