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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
발행기관
김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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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모바일 게임의 전 세계 시장 규모는 2012년 기준 99억 달러에서 2014년 138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고, 국내 시장 규모는 2012년 6,890억 원에서 2014년 12,580억 원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ㅇ 세계 권역별 모바일 게임 점유율은 아시아가 전체의 약 60% 정도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아시아에서 특히 중국, 일본, 한국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ㅇ 국내 참여 업체로는 ‘넷마블’, ‘게임빌’, ‘위메이드’, ‘선데이토즈’ 등이 있으며, 대표적인 해외 기업으로는 ‘DeNA', 'GREE', 'Zynga', GungHo Online' 등이 있다.
ㅇ 모바일 게임 산업의 공급망에서 중소 업체의 참여가 가장 활발한 분야는 개발 부문이며, 오픈 마켓의 활성화로 진입 장벽이 낮아져 성공가능성이 높다.
출처 : MIRIAN KISTI 분석보고서 KM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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