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급성장중인 인도 전자상거래(E-commerce) 시장, 우리기업 진출 탄력


□ 전자상거래 시장동향

- 거대한 이용자수

- 2020년 1월 기준, 인도에는 19,000여 개의 전자상거래 관련 기업 소재

- 인도 브랜드자산재단(India Brand Equity Foundation, IBEF) 보고서(E-commerce, 2019.12)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 수는 2019년 6월, 6억 6,531만 명에서 2021년까지 8억 2,9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온라인 쇼핑 이용자는 2019년 9,000만 명에서 2025년까지 2억 2,000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

- 딜로이트 소비자 보고서(Deloitte report Unravelling the Indian Consumer, 2019.2)에 따르면 인도의 밀레니엄 세대는 약 4억 4,000만 명으로, 전체 노동 분야에서 약 48%, 전체 온라인 구매의 40%를 차지하는 등 인도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기능

** 상단 URL로 원문 페이지 이동 가능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