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카자흐스탄의 광고 마케팅 최신 트렌드


카자흐스탄 광고 시장의 전체 광고 매출 규모는 2021년 상반기 기준 262억 텡게(약 6,164만달러)로 아직 성장 단계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적으로 광고 시장이 위축되었으나, 광고 유통 채널이 다양화되고 있고, 기업의 광고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있어 시장의 규모는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추세이다.

현지 마케팅 기업 Kantar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인 2019년까지는 주로 텔레비전, 라디오, 언론(신문, 잡지), 옥외광고(배너, 포스터, 대중교통 래핑)가 주된 광고 채널이었고, 광고 품목도 식품(19%), 서비스(16.8%), 의약품(16.2%), 화장품 및 위생용품(12.3%), 음료(11.5%)가 꾸준히 상위를 차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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