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과기정통부, 중미국가와 정보통신기술 분야 협력 강화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발행일

2022.07.11

URL


과기정통부, 중미국가와 정보통신기술 분야 협력 강화

- 중미경제통합은행과 정보통신기술 분야 협력 업무협약(MoU) 재체결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7월 12일 오전에 여의도 중미경제통합은행 한국사무소에서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Central American Bank for Economic Integration)과 정보통신기술 분야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재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체결식에는 과기정통부 박윤규 2차관과 중미경제통합은행 단테 모씨(Dante Mossi) 총재 등 관계기관 주요 인사가 참석하였다.

 

□ 중미경제통합은행은 중미(中美) 지역의 경제개발·지역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1960년 설립된 다자개발은행으로, 15개국*을 회원국으로 두고 있으며 공공 및 민간부문에서 개발하는 인프라와 에너지 분야 사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을 주된 업무로 하고 있다.

 

   * 회원국: (역내국) 엘살바도르, 니카라과, 온두라스, 코스타리카, 과테말라, 파나마, 도미니카 공화국, 벨리스 (역외국) 한국, 대만, 멕시코, 스페인,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쿠바

 

□ 과기정통부는 중미경제통합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토대로 정보통신기술 분야 공동 행사 등을 통해 상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중미국가들의 정보통신기술 분야 정책 수립과 제도 개선에 협력하고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다.

 

 ㅇ 이번 업무협약은 2018년 체결했던 업무협약의 유효기간 만료에 따라 재체결하는 것으로, 이를 계기로 중미경제통합은행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보안 인력 파견을 지원하는 등 기존의 협력 체계를 유지하면서 정보통신기술 분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