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8
org.kosen.entty.User@541d53b1
코센2021(kosen2021)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2.08.26
URL
가상현실(VR)을 통해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임. 다국적 회계컨설설팅기업인 PwC의 ‘글로벌 소비자 인사이트 펄스 설문조사(Global Consumer Insights Pulse Survey)’에 따르면 소비자의 1/3가량이 VR 채널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 최근 6개월 동안 VR 채널을 사용한 소비자의 경우 절반가량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화, TV쇼 등을 시청할 때 VR을 사용했음. 주목할 부분은 VR을 통한 리테일 쇼핑 경험이 증가한 데 있음. 설문조사에서 VR 사용자의 32%가 VR을 통해 매장을 구경하거나 3D로 제품을 탐색하고 제품을 테스트한 후 상품을 구매했다고 답했으며, 31%는 아바타, 디지털 예술품 등과 같은 다양한 디지털 상품, NFT(non-fungible token)를 구매했다고 답함. 또한 응답자의 19%는 VR을 통해 럭셔리 굿즈를 구매한 것으로 확인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리포트
-
[동향보고서] [중국23-02호]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
-
[동향보고서] 중국 제조업 고도화로 성장세를 회복하는 공업용 로봇 시장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