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8
org.kosen.entty.User@50427f8b
코센2021(kosen2021)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2.05.02
URL
□ 우리 디지털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ㅇ 우리나라의 ’20년 글로벌 ICT 시장 중 각국 비중(Gartner, %)은 (韓) 1.8, (美) 33.4, (中) 11.1, (日) 8.4
ㅇ ①산업 구조적 발전 미흡(제조업 중심), ②특정 기업 의존도 심화(대기업 중심) 등으로 우리 디지털 기업의 (가치)경쟁력 미흡
ㅇ 디지털 분야의 높은 시장 성장세와 정책 지원에도 불구, 글로벌 SW?IT 서비스 기업의 압도적인 기술력과 자금으로 성장 한계 지속되고 있으며, 협소한 내수 시장 한계와 ICT 기기 중심(‘19년 수출 비중 : 96.9%) 수출 구조를 개선하고 역량있는 기업의 글로벌 진출 확대와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지 진출 지원 비즈니스 모델 발굴이 필요
□ D.N.A. 대?중소 파트너십 동반진출을 통한 추진전략
ㅇ (개요) 대중소 기업 협업을 통해 해외진출 초기단계에 중소기업 자체여력으로 추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해외현지 기술증명(PoC) 구축 지원, 현지에서의 기술 신뢰성과 사업화 가능성 동시검증 추진
ㅇ (목적) D.N.A. 융합서비스 분야 대?중소 기업 간 비즈니스 연대를 통한 해외시범서비스* 구축?확산 지원으로 글로벌 ICT 시장 선도 추진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리포트
-
[동향보고서] [중국23-02호]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
-
[동향보고서] 중국 제조업 고도화로 성장세를 회복하는 공업용 로봇 시장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