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디지털역량교육과 함께라면 배움에 늦음도, 차별도 없습니다.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

발행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발행일

2023.01.12

URL


디지털역량교육과 함께라면

배움에 늦음도, 차별도 없습니다.

- ’22년 79.3만 명에게 디지털교육 제공, 디지털 강사·응원단 5,191명 고용 -

 
 

 [사례1] 시각장애인 에이(A)씨는 최근 은행영업점과 자동입출금기 기기 등의 감소로 은행 업무에 불편함을 겪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려고 해도 커서 이동 등 기본적인 작동에 어려움이 많았다. 최근 시각장애 강사가 진행하는 수원의 한 디지털역량교육에 참여하였는데 강의 도중 문제가 생겼을 때 처음부터 다시 돌아가서 수업을 진행하는 등 시각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통해 에이(A)씨는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사례2] 대전광역시의 고령층 비(B)씨는 매장에서 무인단말기를 사용할 때 다른 사람들의 눈치가 보여 실수를 하기도 하고, 사용을 포기하고 나오는 일도 있었다. 비(B)씨는 디지털역량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무인단말기를 반복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무인단말기를 자신있게 사용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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