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에너지 위기 대응, 중국 에어 소스 열펌프 시장 급성장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기후 변화에 대한 위기의식이 커지는 가운데 에어 소스 열펌프의 에너지 효율성이 부각되면서 전 세계의 장기적 난방 트렌드 해결 방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에너지 안보와 탄소 감축 목표에 따라 각 국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열펌프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에어 소스 열펌프(Air Source Heat Pumps, 空?源??)는?

열펌프는 전기를 이용해 저위열원(低位?源)의 열에너지를 고위열원(高位?源)으로 이동하는 고효율 절전 설비이다. 에어 소스 열펌프는 1KW의 열량 발생에 필요한 1차 에너지가 전통적인 발열방식 대비 전기 보일러의 27.20%, 석탄 보일러의 48.87%, 가스 보일러의 58.56% 수준으로 절전, 비용 절감 등의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저전력 구동이 가능함에 따라 탄소 배출량과 PM2.5 등 오염물질 배출을 감소시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

열펌프는 에어 소스, 지열원, 수열원 등 3개 종류로 나뉘는데 이 중 에어 소스 열펌프가 가장 경제적이고 보편화되고 구현하기 쉬운 방식이다. 에어 소스 열펌프는 에너지 효율비가 높고 운영비가 적게 들며 다용도로 안전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소량의 전기 에너지를 이용하여 에너지를 운반·변환해 배기가스, 폐기물 등의 오염물질의 발생이 없으며 저비용으로 생산 및 운영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에어 소스 열펌프의 난방, 냉방, 온수, 건조 등 기능이 건설업, 농업, 교통운수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