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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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센2021(kosen2021)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2-10-04
URL
2022년 1-7월,중국 전국 조선건조량은 2,085만 DWT로 동기 대비 13.8% 감소했고 신조선 수주량도 2,572만 DWT로 동기 대비43.1% 감소했으나 수주잔량은 10,366만DWT로 동기대비15.6% 증가했다. 이를 통해 엔진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22년 1-7월 주요국(한국, 중국, 일본)의 조선 3대지표 살펴보면 세 지표 모두 중국이 1위를 차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2022년 1-7월 중국 7대 선박용 엔진 생산업체*의 엔진 생산량(고속,중속,저속 모두 포함)은 총 8,773대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동기대비 26% 감소한 수치이다. 생산된 엔진의 총 출력은 696.5만 킬로와트로 동기대비 4.6% 감소했다.
* 중국 7대 선박용 엔진 생산업체: 중국선박중공엔진(CSE,China Shipbuilding Industry Corporation Diesel Engin), 상하이마린엔진(SMDERI, Shanghai Marine Desel Engine), 허난엔진(HND, Henan Diesel Engine Industry), 산시엔진(SXD, Shanxi Diesel Engine Heavy Industry), 안칭엔진 (ACD, Anqing CSSC Diesel Engine), 중촨동력(CMP, CSSC Marine Power), 후둥중기(HHM, Hudong Heavy Machinery) 중국의 신조선 수주총량 중 친환경 엔진 선박 비중은 2021년 24.4%에서 올해 44.8%로 크게 증가했는데, 이는 현재 글로벌 선박 시장의 트렌드를 보여주는 한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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