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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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센2022(kosen2022)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2.10.11
URL
2021 CESA 게임 백서에 따르면 2020년 스마트폰용 게임 세계시장은 약 7조7000억 엔 규모며, 그 중 일본의 시장 규모는 1조2000억 엔(세계 2위)이다. 일본인에게 인기 있는 스마트폰 게임에 대해 살펴보았다.
크로스 마케팅의 앙케이트 조사(전국 15~69세 남녀 대상)에 따르면, 매일 스마트폰 게임을 하는 사람이 65%였고, 주 1회 이상 게임을 하는 사람은 90%를 넘는다. 매일 게임을 하는 사람은 40대가 72%로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50~60대의 중고년층이 (각각 69%)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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