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미국 22-06호] K-CON LA 2022로 본 미국 내 K-Pop 현황


본 보고서는 지난 8월 LA에서 개최된, 10주년을 맞이한 K-CON의 성과를 토대로 글로벌 Z세대를 타깃으로 한 K-Pop의 글로벌 시장 영향력을 조명하며, 포스트 코로나시대 라이브 음악 시장 변화를 예측해 봄. 팬데믹 기간 케이콘택트(K-CON; TACT)을 진행하며 노하우를 축적한 CJ ENM이 현장을 찾는 관객뿐 아니라 디지털 관객까지 흡수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으로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은 새로운 페스티벌 모델을 선보인 것은 대면 콘서트가 재개된 상태에서도 여전히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을 하겠다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제대로 공략했다고 평가됨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