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1
org.kosen.entty.User@2c3c40e1
코센2022(kosen2022)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2.11.10
URL
게임 캐릭터에서부터 디지털 휴먼, 휴머노이드 로봇 등 사람과 소통하는 Artificial 에이전트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기존에는 모셥 캡쳐를 통해 가상 에이전트를 위한 발화 제스처 모션을 직접 녹화하였으나, 가상 에이전트가 활동하는 영역이 넓어지고 발화 양이 늘어남에 따라 자동 제스처 생성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본 기술은 적은 비용으로 고품질의 제스처 모션을 생성하는 기술로, 가상 에이전트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휴먼, 게임, 소셜 로봇, 메타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는 핵심요소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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