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미국 22-09호] 2022년 미국 소셜 미디어 트렌드


미디어 리서치 기관 GWI의 <소셜 미디어 플래그십>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산업은 정체기에 도달했음. 본 보고서는 급격한 성장을 멈추고 현 상태를 유지하는 안정기에 도달한 미국의 소셜 미디어 산업의 현재를 살펴봄으로써 해당 산업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찾고, 이를 통해 가까운 미래를 예상해보는 목적으로 작성됐음. 소셜 미디어 산업은 여느 온라인 산업들과 마찬가지로 팬데믹의 영향으로 시장이 단기에 상승세를 보이는 팬데믹 버블을 경험한 뒤, 다시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왔는데,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시기가 소셜 미디어 산업을 평가해볼 수 있는 중요한 타이밍이라고 생각됨. 본 보고서는 소셜미디어 이용시간, 소셜 미디어 이용 세대,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소셜미디어 상거래 등 최근의 경향들을 짚어보고 있음. 중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장에서 미국의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해외 소비자/이용자들도 많으므로 본 보고서에서 다루는 소셜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트렌드를 파악함으로써 한국의 기업, 브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2023년에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데 참고자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함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