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미얀마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의 발전과 활용 방안


지난 11월 30일 양곤 시내 중심가에서는 우리나라 상품을 테마로 한 프리미엄 판촉전이 진행됐다. 한국 상품을 전문적으로 유통 중인 현지업체 ‘Laser World’의 매장 오프닝 기념식과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화장품, 액세서리, 주방용품 및 생활소품 등 현지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생활소비재들이 소개됐다. 프리미엄 한국 상품으로 꾸며진 쇼룸에는 우리제품에 관심을 갖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특별히 초청된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는 대표상품 증정식이 이어지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미얀마를 대표하는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인 ‘샵닷컴(shop.com.mm)’과 함께 진행한 온?오프라인 복합 판촉전으로, 쇼룸에서 소개된 우리 제품들도 샵닷컴의 온라인 몰에 새로 입점하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현장을 방문한 양곤 시민들도 평소 선호하던 한국산 브랜드를 전문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한다는 반영을 보였다. 초청을 받아 쇼룸을 둘러본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한국제품은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자체가 높다.”고 전하며 앞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판매가 더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