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org.kosen.entty.User@73e0895e
코센2022(kosen2022)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환경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2.12.29
URL
‘친환경’, ‘순환경제’, ‘지속가능성’이란 키워드가 이제 하나의 트렌드를 넘어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추구하는 핵심가치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전략에서도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려가 필수가 되어가는 상황이다. 체코 산업연맹이 실시한 설문조사(’22년 5~6월) 결과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92%가 지속가능성이 기업 경쟁력에 중요하다고 인식 중이며 87%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전략과 목표 수립을 추진 중이라고 답했다. 최근 체코에서 단순 친환경 제품 판매, 친환경 포장재 등의 제공을 넘어서 기업활동 전반에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친환경·고효율 에너지 사용, 생산·소비·폐기 전반의 효율적 자원순환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매장’을 구현하는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추천 리포트
-
[동향보고서] [중국23-02호]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
-
[동향보고서] 중국 제조업 고도화로 성장세를 회복하는 공업용 로봇 시장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