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체코 소매, 유통체인 친환경 넘어 ESG 경영 선도


‘친환경’, ‘순환경제’, ‘지속가능성’이란 키워드가 이제 하나의 트렌드를 넘어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추구하는 핵심가치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전략에서도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려가 필수가 되어가는 상황이다. 체코 산업연맹이 실시한 설문조사(’22년 5~6월) 결과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92%가 지속가능성이 기업 경쟁력에 중요하다고 인식 중이며 87%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전략과 목표 수립을 추진 중이라고 답했다. 최근 체코에서 단순 친환경 제품 판매, 친환경 포장재 등의 제공을 넘어서 기업활동 전반에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친환경·고효율 에너지 사용, 생산·소비·폐기 전반의 효율적 자원순환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매장’을 구현하는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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