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일본기업, 소비자의 제품 체험을 지원하는 VR 서비스 도입 확대


일본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일본 경제산업성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일본 국내 BtoC-EC 시장규모는 20조7000억 엔으로 전년대비 7.35% 증가했고 2020년 일본 내 BtoB-EC 시장 규모도 372조7000억 엔으로 전년 334조9000억 엔 대비 1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일본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19조4000억 엔이었고, 일본 국내기업 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350조 엔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현재 일본 내 전체 전자상거래 규모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대의 영향이 강해지기 전인 2019년의 시장 규모를 초과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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