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
발행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행일
2021.11.10
URL
ㅇ 음원 시장 형성 단계에서 음원 다운로드 플랫폼 대표 주자 아이튠즈(iTunes)와 음원 서비스 업체 사이에 다음과 같은 경쟁 구도가 형성됨.
- 기존 라디오 방송국의 인터넷 서비스 또는 웹 전용 라디오 방송 서비스
- 디저(Deezer) 또는 스포티파이(Spotify)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 유튜브(YouTube), 데일리모션(Dailymotion)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ㅇ 서로 다른 서비스 간의 경계가 점차 모호해지면서, 하나의 플랫폼에서 온라인 청취, 맞춤형 라디오, 음원 구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됨.
추천 리포트
-
[코센리포트] 인공지능이 노동시장에 미치는 영향
-
[동향보고서] 2023년도 과기정통부 연구개발사업 종합시행계획
-
[동향보고서] [중국23-02호]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
-
[동향보고서] [3월 4주] 2023년 대화형 AI 개발 트렌드 전망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