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프랑스 온라인 음악 공연 시장 동향 [유럽21-7호]


ㅁ 음악 매체의 디지털화는 음악 서비스의 형태를 다변화하는 한편 유통 채널의 증가를 가져옴. 특히 인터넷은 유선 또는 이동형 무선 단말기를 통한 여러 유형의 음악 서비스 접근을 가능하게 하면서, 온라인 음악 시장 형성에 기여함.
ㅇ 음원 시장 형성 단계에서 음원 다운로드 플랫폼 대표 주자 아이튠즈(iTunes)와 음원 서비스 업체 사이에 다음과 같은 경쟁 구도가 형성됨.
- 기존 라디오 방송국의 인터넷 서비스 또는 웹 전용 라디오 방송 서비스
- 디저(Deezer) 또는 스포티파이(Spotify)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 유튜브(YouTube), 데일리모션(Dailymotion)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ㅇ 서로 다른 서비스 간의 경계가 점차 모호해지면서, 하나의 플랫폼에서 온라인 청취, 맞춤형 라디오, 음원 구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됨.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