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다양한 분야에 접목되는 게이미피케이션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1.11.26

URL


바이주스(Byju's), 매티픽(Matific), 큐매쓰(Cuemath), 리도러닝(Lido Learning) 등과 같은 에듀테크 스타트업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온라인 학습의 미래 방향으로 보고 있음.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화’라고도 부르며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지식 전달, 행동 및 관심 유도의 수단 또는 마케팅 등의 수단으로 게임 요소를 활용하는 것을 의미함. 블루위브 컨설팅(BlueWeave Consulting)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 교육 분야의 게이미피케이션 시장 규모는 6억 9,726만 달러(약 8,332억 원)를 기록했으며 2021년부터 2027년까지 29%의 연평균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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