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2022년 성숙 단계 진입하는 마이크로모빌리티 산업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1.12.31

URL


2021년은 마이크로모빌리티(micromobility)의 개념이 실제 생활 속에 정착하기 시작한 한 해임. 대중교통의 코로나(COVID-19) 감염 위험 증가, 환경오염 및 탄소배출 저감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공유형 마이크로모빌리티 서비스의 다양화 등으로 인해 마이크로모빌리티 시장이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기 시작함. 글로벌 컨설팅 업체 맥킨지(McKinsey)가 2021년 7월에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국가별 도시별로 다소 차이는 있으나 대략 70%의 소비자들이 자전거, 오토바이 또는 전기 스쿠터를 타고 출근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함. 맥킨지는 또 다른 연구를 통해 점점 더 많은 통근자들이 집과 직장을 오가는 교통수단으로 마이크로모빌리티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힘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