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속도 향상을 위한 개발 경쟁은 기술의 과시를 넘어 사용자의 이동시간을 단축하는 데 의의가 있다. 단축된 시간은 더 윤택한 생활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 다. 2004년 우리나라에 KTX가 처음 개통될 때, 사람들은 업무차 방문한 부산의 해운대에서 점심을 먹고, 서울에서 가족들과 저녁을 함께하는 즐거운 상상을 했었 다. 이제 신속한 이동으로 절약된 시간은 일상적인 현실이 되었고, 우리의 생활을 여유롭게 만들었다. 그리고 이제 도심항공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UAM)를 통해 속도의 근본 패러다임을 새롭게 전환해 나가고 있다
<목차>
[특집] 미래 도심항공교통(UAM) 준비를 위한 지식·기술 그리고 정책
[칼럼]
-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성공을 위한 필수 정보 '기상정보'
[정책초점]
- 도심항공교통을 위한 기상관측 제언
- 도심항공기상을 위한 중미기상학
- 안전한 UAM을 향한 제언
- 도심항공교통(UAM) 안전을 위한 바람시어 및 돌품감지시스템
[논단]
- K-UAM 사업으로의 도시대기과학 연구 활용
[포커스]
- UAM 운항 지원을 위한 항공기상 자료 관련 제언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국립기상과학원 기상기술정책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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