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일본 기업들은 어떤 ESG 경영을 하고 있을까


2000년대 중반에 등장한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기업경영(Governance)의 세 가지 요소를 일컫는 말이다. 처음에 ESG는 사회문제에 대한 자주적인 대응으로부터 시작한 개념이나, 장기적으로 투자 및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중요한 비재무적인 정보로 다뤄지고 있다.

일본에서 ESG가 주목받기 시작한 시기는 2010년대 후반이다. 이후 일본기업들은 ESG를 기업의 존재 가치 향상 및 장래 비즈니스 기회의 일환으로 다루고 있고, 다양한 ESG 관련 사업을 전개하며 주주들의 관심을 끌고자 노력하고 있다. 일본의 기업들이 어떤 ESG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지 몇 가지 예시를 살펴보고, 우리 기업들이 진출할 때 확인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