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일본,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연결되는 블록체인 NFT 시장


메타버스에 대한 인기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뜨겁다. 이러한 트렌드는 국경을 넘어 전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일본 역시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상품, 마케팅 등이 점차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동안 일본은 디지털 혁신 환경이 낮은 국가로 지목되며 디지털 산업에 대해서 늦었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다양한 메타버스와 관련된 상품, 플랫폼, 마케팅 방법들이 대기업과 스타트업들을 통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메타버스 사업 중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디지털 오리지널 상품을 만드는 NFT(Non-Fungible Token)가 일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아이돌 등 다양한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굿즈 상품들이 존재했는데 현재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및 IT 기업들은 차세대 산업으로 NFT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이미 미국이나 한국에서도 NFT 시장에 참여를 가속화하는 상황에서 일본은 어떤 방향으로 참여하고 있는지 그 동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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